Beyond The World




오늘 리뷰할 제품은 로지텍의 C920이란 웹캠입니다.


웹캠을 구입할때 고려해야할게 몇가지 있는데요.


물론 용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론 화질, 좌우반전의 유무(미러모드),


 마이크의 음질(물론 별도로 마이크 쓰시는분은 상관이 없습니다)이라 생각됩니다.


이 제품은


이미지센서 : CMOS|동영상 프레임 : 30fps|사진 화소 : 1500만|

동영상 화소 : 300만|부가기능 : 오토포커스|내장마이크 : 있음|

인터페이스 : USB2.0|CMOS, USB2.0, 내장마이크, 30f/s,

사진 화소 : 1500만, 듀얼스탠드, 오토포커스, 자동조명, UVC



위와 같은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면엔 좌우의 마이크가 있구요.


 제자리에 두면 위와 같은 모습으로 서게 됩니다.


 각도와 높낮이를 조절이 가능하구요.


(뒤에 먼지 죄송합니다. 급하게 닦는다는게 화장지에서 먼지가 부왁...

아랫부분은 먼지가 묻으면 잘 안떨어지더군요 ㅠ)

뒤쪽 아랫부분엔 삼각대에 연결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삼각대는 제품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아프리카같은 인터넷 방송을 위한 웹캠같은 느낌이 드는 부분이네요. ㅎㅎ


인터넷에서는 벌크나 구매대행 제품으로 더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하구요.


화질은 좋으나 이 제품의 큰 문제점은 바로 좌우반전 즉 미러모드가

 해당 소프트웨어에서 지원이 안된다는 점입니다.!!!!!!!!!


이걸 모르고 사서 아주 분노를......


그래서 제가 해결책을 찾아봤더니 구버전의 드라이버에선 지원이 된다는군요?


어떻게 된게 최신버전의 드라이버에서는 미러모드 체크란은

 존재하지만 눌려지지가 않습니다...

(이런 다운그레이드같은....)


(구버전 설치가 윈도우 10에서는 불가능합니다만,

구버전 설치파일을 그냥 실행 후  신버전을 설치하면

미러모드가 사용되는 마법이......

(단 미러모드 해제가 안됩니다.)


물론 KM플레이어나 다른 소프트웨어들로 미러모드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화질은 HD화질로 만족스럽구요.


물론 화질이 더 나은 C930같은 제품도 있으나 가성비로 너무 헬이라.....

(화질차이는 많이 안나는것 같은데금액대가 너무 비싸요.)


C920이 아직까진 가성비로 괜찮은 제품 같네요. ㅎㅎ



f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