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yond The World




사용해오던 제품은 SSD 470 Series 128gb였는데요.



읽기속도 250mb/s, 쓰기속도 220mb/s, SATA2 지원 제품이었죠.


 사용하다보니 SSD 용량이 부족하다는것을 느껴 512GB SSD로 갈아탔습니다.


물론 기존에 사용한 제품보다 조금 더 빠른 속도를 체감하고 싶기도 했습니다.


삼성 제품을 구입한 이유는 뭐니뭐니해도 품질과 서비스때문이죠. ㅎㅎ


이 제품은 10년보증 제품입니다.


성능은 읽기 속도 560MB/S, 쓰기속도 520MB/S SATA3 입니다.


구성은 단순합니다.


SSD 본체와 뒷면에 시디 한 장에 설명서 및 품질보증서가 동봉 되어있습니다.


시디에는 samsung Magician, data migration이 들어있습니다.


케이블과 브라켓은 포함 사항이 아니니

필요하신 분들은 별도 구매를 하셔야해요.

물론 노트북 사용자는 둘다 필요없겠죠. ㅎㅎ;


(앞면)


 (뒷면)

SSD를 깔고 윈도우를 다시 깔아봤더니 실제 사용가능 공간은 476GB로 잡히는군요.


속도는 기존에 쓰던 제품 대비로 빨라진것 같지만(?) 정말 빨라졌다라고 느끼기는 힘듭니다.


아 그리고 PRO 제품과 EVO 제품이 뭐가 다른가 궁금하실 분이 있으실 것 같은데


PRO제품은 MLC를 EVO 제품은 TLC를 사용합니다.


MLC를 사용하는 PRO 제품이 수명이 더 오래가고 성능이 살짝 더 높겠죠. ㅎㅎ


그래서인지 MLC를 사용하는 PRO제품은 보증기간이 10년,

TLC를 사용하는 EVO 제품은 보증기간이 5년입니다.


근데 둘다 동급대비로 체감 성능 차이는 정말 미미하기때문에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EVO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찌됐건 HDD를 쓰시다가 SSD로 교체하시는 분들은 신세계를 경험하실겁니다. ㅎㅎ

(SSD에 윈도우 깔아 쓰시면 부팅속도 부터가 신세계죠 ㅎㅎ;)


아 그리고 SSD는 용량에 따라 성능차이가 조금 나는데요.


256GB 이상부터는 이 또한 별 의미가 없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