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yond The World



퀘벡 노트르담 거리에서 눈에 띄는

건물이 있더군요.


 위와 같이 벽화가 그려져

있는 건물들이었는데

알고보니 '프레스코 벽화'로

400년 이상된 작품들이라고 합니다.


 보고 그냥 지나칠 수 없어서 바로 행동으로....




 저기 위에 보이는 건물은

페어몬트 르 샤토 프롱트낙(Fairmont Le Chateau Frontenac)

 호텔입니다.


퀘벡의 랜드마크같은 곳이기도 한 이 곳은,

600여개의 호화 객실을 갖추고 있으며,

2차 세계 대전 중 노르망디 상륙작전을

결정한 연합군 회의가 여기서 열렸었다고

합니다.


또한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이기도

했다고 하네요.


 <테라스 뒤프랭에서 본 바다 모습>

얼마나 추운지 바다가 얼어있습니다.

(토론토에서는 안추웠었는데....)



 <딱따구리와 함께>

이 곳 쁘띠 샹플랭 거리도 드라마 '도깨비'

촬영장소라고 그러더군요.



 이 곳은 '목부러지는 계단'입니다.


계단이 가파른 편이라

밤에 술에 취해서 계단을 걷다가

목이 부러진 사람들이 많다고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네요;;


이 곳에서 드라마 '도깨비'에서

"아저씨가 도깨비면 저는 아저씨랑 결혼할래요"

라고 했던 곳입니다.


 <샤무엘 드 샹플랭 동상>


샹플랭은 프랑스의 탐험가,식민지 개척자로

1608년 퀘벡을 건설하고, 1620년에 초대 프랑스의

캐나다 총독이 되었다가 9년뒤에 영국군에게 퀘벡이

 함락되어 피체 후 석방되었습니다.


 <다름 광장에 있는 퀘벡 최초의 신부 '도르보'의 동상>


사진이 정면이 아니군요;